반응형
19년도부터 저희반에는 1주일에 1명씩 오늘의 격려샤워 주인공을 정해 격려샤워를 진행합니다.
저는 칭찬이란 말보다 격려라는 말을 더 선호합니다.
칭찬은 외면이나 결과, 이로 인한 경쟁적인 요소가 많은 반면,
격려는 내면과 과정, 마음을 읽어주는 요소가 많기 때문입니다.
격려샤워는 이미지처럼 진행됩니다.
아이들에게 방법을 설명해주기 위해 교사가 먼저 주인공이 됩니다.(힐링도 됩니다 ㅎㅎ)
격려샤워를 통해 학급 내 내성적인 친구나, 친구 관계를 어려워 하는 친구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수도 있고,
다른 친구들에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핵심은 외면이 아닌 내적 요소를 읽어주는 것!
매주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반응형
'수업활용 자료 > 창체학습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급 임원 선거 자료 공유(리더십과 팔로워십) (6) | 2022.03.07 |
---|---|
나의 장점 사전 만들기 자료 공유(조하리의 창 재해석) (0) | 2022.03.07 |
우리반 상징 만들기 공모(피피티, 활동지 공유) (0) | 2022.03.03 |
온라인 수업 예절 교육자료 (0) | 2022.03.01 |
첫만남! 첫주! 첫주를 잡아라 (0) | 2022.03.01 |
댓글